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 주변 관광지, 동선까지 고려한 추천 코스 3가지



남해 여행을 계획하며 숙소 위치 때문에 동선 짜기 머리 아프셨나요? 지도 앱을 켜면 쏟아지는 관광지에 어디부터 가야 할지, 어떻게 움직여야 시간을 아낄 수 있을지 막막하셨을 겁니다. 특히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처럼 멋진 전객실 오션뷰 숙소를 예약했다면, 이동 시간으로 소중한 휴식을 낭비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간절해지죠. 완벽한 힐링 여행을 기대하며 예약했는데, 동선이 꼬여 운전만 하다 지쳐서 돌아온다면 너무 속상하지 않을까요? 바로 그런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를 기점으로 한 실패 없는 여행 코스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 출발, 실패 없는 여행 코스 3줄 요약

  • 호텔과 가까운 사천에서 시작, 체크인하는 날 부담 없이 즐기는 코스!
  • 남해의 핵심 명소를 하루에 둘러보는 알짜배기 남부 완전 정복 코스!
  •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 줄 이국적인 독일마을과 감성 충만 드라이브 코스!

코스 1 입실 전후, 가볍게 즐기는 힐링 코스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는 남해의 창선면에 위치해 있어 육지인 사천과 가깝다는 지리적 장점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남해 여행에 앞서, 호텔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사천의 명소들을 먼저 둘러본다면 효율적인 1박 2일 또는 2박 3일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에서 아찔한 스릴과 풍경을 동시에

호텔에서 차로 불과 4분 거리에 위치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남해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에 몸을 싣고 발아래 펼쳐지는 푸른 바다와 점점이 떠 있는 섬들을 감상하다 보면, 여행의 설렘이 배가 됩니다. 스릴과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만끽하며 힐링 여행의 문을 활짝 열어보세요.



삼천포 용궁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 맛보기

케이블카를 즐긴 후에는 차로 약 6분 거리에 있는 삼천포 용궁수산시장으로 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활기 넘치는 시장 분위기를 느끼고,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숙소에서 먹을 회를 준비하거나, 시장 내 식당에서 푸짐한 해산물로 이른 저녁을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근처 맛집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는 완벽한 코스죠.

코스 2 남해의 정수를 맛보는 핵심 코스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본격적으로 남해의 속살을 탐험할 차례입니다. 남해의 남쪽 지역에 모여있는 핵심 관광지들을 하루에 둘러보는 코스로, 다소 이동 시간이 있지만 남해에 왔다면 놓칠 수 없는 곳들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금산 보리암의 압도적인 절경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중 하나인 보리암은 금산 정상 부근에 자리 잡고 있어 그 자체로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주차장에서 약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발아래로 상주 은모래해변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절경이 펼쳐집니다. 가족 여행이나 커플 여행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곳으로, 고요한 사찰에서 마음의 평화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상주 은모래해변에서의 여유로운 시간

보리암에서 내려와 남해 최고의 해변으로 꼽히는 상주 은모래해변으로 향해보세요. 이름처럼 곱고 부드러운 은빛 모래사장이 반겨주는 이곳은 여름철 해수욕은 물론, 다른 계절에도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잠시 신발을 벗고 부드러운 모래의 감촉을 느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CNN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곳, 다랭이마을

해안 절벽을 따라 층층이 이어진 계단식 논, 다랭이논으로 유명한 다랭이마을은 남해 여행의 필수 코스입니다. 푸른 바다와 초록빛 논이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풍경은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마을 곳곳을 누비며 예쁜 사진을 남기고, 마을 주민들이 판매하는 특산물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코스 구간 예상 소요 시간 추천 팁
호텔 어반 아일랜드 → 보리암 약 50분 제1주차장 이용 시 셔틀버스(유료)를 타면 편리합니다.
보리암 → 상주 은모래해변 약 15분 해변가에 있는 오션뷰 카페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주 은모래해변 → 다랭이마을 약 20분 마을 내 경사가 있으니 걷기 편한 신발은 필수입니다.

코스 3 이국적인 풍경과 낭만을 담는 마무리 코스

여행의 마지막 날, 체크아웃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아쉽다면 이 코스를 따라가 보세요. 남해의 또 다른 매력인 이국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만끽하며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수 있습니다.

독일마을에서 즐기는 유럽 감성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이 정착하며 형성된 독일마을은 주황색 지붕의 독일식 건축물들이 모여 있어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곳에서 독일식 소시지와 시원한 맥주를 맛보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전망대에 올라 그림 같은 마을 전경과 남해 바다를 한눈에 담아보세요.



해안도로 드라이브와 오션뷰 카페

독일마을에서 나와 창선·삼천포대교 방향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는 그 자체로 훌륭한 남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창밖으로 스치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달리다 마음에 드는 근처 카페에 들러보세요. 통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은 이번 힐링 여행의 완벽한 마침표가 되어줄 것입니다.

여행의 품격을 높이는 숙소,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

완벽한 남해 여행 코스의 중심에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숙소,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이 가성비 호텔은 여행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줄 매력적인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전 객실 오션뷰와 통창이 선사하는 황홀경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스탠다드룸, 디럭스룸 등 모든 객실에서 아름다운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객실의 넓은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아침 햇살과 함께 눈을 뜨거나, 침대에 누워 낭만적인 일몰을 감상하는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훌륭한 룸 컨디션과 객실 청결도는 이용객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가성비와 편의시설, 두 마리 토끼를 잡다

남해 호텔 어반 아일랜드는 합리적인 호텔 가격뿐만 아니라 무료 조식, 무료 주차, 무료 와이파이 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행객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세심하게 준비된 어메니티와 쾌적한 시설은 재방문 의사를 높이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최저가 예약을 원한다면 익스피디아, 아고다, 호텔스닷컴 같은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호텔 특가나 할인 팁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